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8 14:08

  • 뉴스종합
  • 단체/기관
  • 뉴스종합 > 단체/기관

양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2019 걷자,가을로’축제 홍보‧체험부스 참여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높은 호응’

기사입력 2019-11-01 10:4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양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윤진아, 이하 지원센터)는 지난달 26() 양천구 해마루 축구장에서 열린‘2019 걷자, 가을로축제에 참여해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해 구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축제에서 지원센터는 어린이와 원아부모,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품자전거 패널과 어린이 적정 배식량 교구 전시를 비롯, 골고루 먹어요 벌룬 자동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이다.

이에 따라 어린이들의 골고루 먹는 습관 조성을 위해 식품자전거 바로 알기, ‘골고루 먹어요벌룬 자동차 활동지 만들기 등 교육과 체험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양천구민 약 2백여 명이 홍보 부스에 참석했다.

또한 이날 홍보부스를 방문한 가족들은 영유아의 1끼 식품모형 급식량을 보고 아이들의 1끼 적정량을 몰랐던 부분에 대해 알게 되어 고맙다고 밝혔다.

한편 윤진아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천구 구민들과 친숙해지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형성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마련해 준 양천구 관계자분들께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박현철 기자 (gsycky@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