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5 16:59

  • 뉴스종합
  • 단체/기관
  • 뉴스종합 > 단체/기관

양천자원봉사포럼 성료…자원봉사캠프 활성화 제도 개선 필요성 공감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주민자치시대, 동자원봉사캠프의 역할과 변화 주제 개최

기사입력 2019-08-29 10:2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7()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자원봉사상담가, 사회복지기관실무자, 공무원 등 약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주민자치시대, 동자원봉사캠프의 역할과 변화를 주제로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주민자치시대에 자원봉사캠프의 역할과 방향을 재정립하고, 자원봉사캠프 활성화를 위한 제도 및 환경개선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대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행사 1부에서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사무국장이 자원봉사캠프활성화를 위한 제도 및 환경변화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제했다.

김 국장은 발제를 통해 최근에는 동네단위 자원봉사의 생태계도 변화하고 있다. 캠프에서 이러한 변화에 맞춰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동네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민간의 주도성과 자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발제에 이어 정순희 양천구의회의원과 전종만 양천구 주민협치과장이 제도적 지원방안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2부에서는 이수미 신정3동 자원봉사캠프장의 오프닝스피치로 시작하여, 박진갑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등 총 5명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다양한 관점으로 자원봉사캠프의 활성화를 위해 제언했다.

함형호 센터장은 우리동네 자원봉사플랫폼인 자원봉사캠프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제도와 정책적인 지원과 함께 캠프상담가들의 역할변화에 대한 노력도 필요하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캠프가 주민들의 자원봉사를 연결하며 마중물 역할을 해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박현철 기자 (gsycky@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