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1-28 17:28

  • 뉴스종합
  • 정치
  • 뉴스종합 > 정치

강서구선관위, 총선 예비후보자 입후보 안내 설명회

오는 6일 개최…등록신청방법·선거법 위반사례 등 안내

기사입력 2019-12-02 10:5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강서구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415일에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할 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오는 6일 오후 2시에 선관위 4층 회의실에서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석 대상은 입후보 예정자와 선거 사무장·회계 책임자 선임 예정자, 정당 선거사무소 관계자(선임 예정자) 등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예비후보자 등록 신청 방법 및 관련 구비서류 선거운동 방법 및 제한·금지 행위에 관한 사항 선거법 위반사례에 관한 사항 선거비용 및 정치자금에 관한 사항 등을 안내한다. 설명회 자료는 당일 현장에서 배부된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지난달 17일부터 내년 215일까지 재외선거 인터넷 신고·신청 시스템 등을 통해 국외 부재자 신고를 받고 있다. 국외 부재자란 국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으로서 유학 또는 출장 등의 사유로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선거인을 말한다.

재외 선거인(국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고 통상 거류국으로부터 영주권 또는 장기 체류 자격 등을 취득한 사람으로,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선거인)의 경우에도 내년 215일까지 재외선거 인터넷 신고·신청 시스템 등을 통해 등록 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재외 선거인은 영구명부제를 채택하고 있어 직전 선거인 제19대 대통령선거의 재외선거인명부에 등재돼 있을 경우 다시 등록 신청을 할 필요가 없다. 명부 등재 여부는 재외선거 인터넷 신고·신청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회 이상 연속해 재외선거에 투표하지 않을 경우에는 재외선거인명부에서 삭제된다. (강서구선관위 02-3661-1390)

강혜미 기자 (gsycky@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