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2 18:35

  • 뉴스종합 > 건강

이대서울병원, 국내 최초 ‘카카오 알림톡’ 진료예약 서비스 오픈

신규(초진) 환자 알림톡서 진료 예약·변경·취소 가능 

기사입력 2023-03-21 17: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이 지난 17일부터 국내 최초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진료 예약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병원 홈페이지나 웹에서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병원에서 발송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간편 진료 예약(신·초진 포함) △예약 변경 및 취소 △환자 정보 등록 및 변경 △외래 진료과 및 센터 번호 찾아가기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기존 의료기관의 알림톡 서비스가 진료 예약 변경과 취소만 가능했던 데서 한걸음 더 나아간 것이다. 


한우정 이대서울병원 원무팀장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자들은 병원 내 원무 접수 수납 창구를 거치지 않고도 예약 및 등록 절차를 모두 모바일에서 처리할 수 있어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의사의 휴진이나 퇴사 시 이미 예약된 환자는 콜센터를 통해 예약을 변경해야 했지만, 알림톡으로 환자가 간편하게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어 병원 업무를 획기적으로 감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대서울병원은 향후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모바일·예약 검사비 수납, 진료비 영수증 등 입·퇴원 수속과 관련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대서울병원 카카오 알림톡 진료 예약 서비스를 개발한 ㈜바이타민 김태호 대표는 “이대서울병원이 선보인 카카오 알림톡 진료예약 서비스는 기존 앱과 달리 설치·다운로드·회원가입 등이 필요하지 않고, 간단한 정보만으로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며 “3단계 보안시스템 및 암호화, 특수 환경에 따른 접근 불가 시스템 등을 적용하는 등 보안을 강화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강혜미 기자 (gsycky@hanmail.net)

<저작권자 ©강서양천신문 & gynews.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