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9:50

  • 시민참여 > 행사안내

국립항공박물관, 개관 2주년 ‘항공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운영

기증자료 전시회·특별 강연·풍선 헬리콥터 교육 등 행사 ‘다채’

기사입력 2022-06-30 11: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국립항공박물관(관장 안태현)은 개관 2주년을 맞아 71일부터 10일까지를 항공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항공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에는 테마 전시 교육 프로그램 컬로퀴엄 다문화 가정 어린이 초청 행사 기증자의 날 행사 온라인 참여 이벤트 등이 열린다.
 

먼저, 개관 기념 도록의 ‘iF 디자인 어워드수상을 기념해 1일부터 826일까지 두 번째 테마 전시 우리들의 Book’이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일반 관람객이 직접 보기 어려웠던 개관 도록의 실물과 도록이 발간되기까지의 과정 및 수상 증서를 공개한다.
 

기증 받은 항공자료를 전시하는 기증자료 작은 전시회1일부터 열흘간 선보인다. 74일 예정된 항공박물관 기증자의 날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며, 박물관은 개관 이래 개인과 관계기관으로부터 약 4천 점에 가까운 자료를 기증 받았다. 연말에는 기증자 명판도 게시한다.
 

특별 교육 프로그램 하늘 높이! 풍선헬리콥터72일과 3, 9일과 10일 나흘간 운영한다. 풍선을 통해 헬리콥터의 역사에서 원리까지 배워보는 이색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항공우주기술의 파괴적 혁신과 미래 전망을 주제로 한 서울대 김승조 명예교수의 특별 컬로퀴엄도 1일 진행된다. 2일에는 강서구 다문화 가정 어린이 초청 행사가 진행된다.

온라인을 통한 참여 이벤트도 열린다. 국립항공박물관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추억사진 공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안태현 관장은 국립항공박물관 개관 2주년을 맞아 관람객과 함께하기 위해 기념 주간을 운영하게 됐다앞으로도 항공문화를 확산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공항 국내선 인근(강서구 하늘길 177)에 위치한 국립항공박물관은 대한민국의 항공 역사가 1920년 임시정부가 설립한 한인비행학교로부터 시작된 것을 계기로, 정식 개관일을 학교의 개교기념일을 딴 75일로 정했다.

강서양천신문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