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9:50

  • 뉴스종합 > 사회

양천구, 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 대관 시작

구민 위한 학습공간 제공 및 평생학습 플랫폼 조성

기사입력 2022-06-30 10: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스마트미디어랩 라운지.

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이하 ‘센터’)의 대관이 7월부터 시작된다.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통해 평생학습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이번 사업은 6월 15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쳤다. 
연중 상시 대관할 수 있는 공간은 ▲스마트미디어라운지 ▲함께모임실 ▲음악사운드랩 등 총 3개실이다.

‘스마트미디어라운지’는 약 53㎡(약 16평) 규모로 대형 미디어월과 음향 장비가 설비돼 있어 사진, 미술작품을 영상화한 미디어 전시 등 문화예술 무대로 전환할 수 있다.

‘함께모임실’은 동아리 학습 및 모임이 적당한 장소이다. 빔프로젝터를 비롯해 책상과 의자가 구비 돼 있다. 

‘음악사운드랩’은 피아노, 기타 등의 악기를 갖추고 있어 소규모 음악 활동 공간으로 적합하다.

대관 대상은 양천구민 또는 대표자가 양천구민인 동아리 등으로 대관 사용료는 무료이다. 단, 영리 행위, 정당‧종교활동 등을 목적으로 하는 대관은 제외된다.

대관 절차는 매월 2회, 10일(16일~31일)과 25일(1일~15일) 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대관을 희망하는 개인(단체)은 온라인 예약 후 센터의 대관 심사(신청서, 서약서 작성)를 거쳐야 한다.

센터 4층에는 개방형 학습 공간 ‘공유문화존’이 조성돼 있어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음악사운드랩.

권해솜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