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8 20:08

  • 뉴스종합 > 생활/경제

양천구, ‘2022년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1월 17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2022-01-18 09: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양천구가 117일부터 23일까지 마을교육에 활력을 불어넣을 구민참여 기반 ‘2022년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교육공동체란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주체 간 폭넓은 아이디어를 공유, 삶에 스며드는 살아있는 교육을 실천하며 성장하는 민간주도형 민··학 거버넌스 개념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상사업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창의적 교육활동, 동별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사업, 아동·청소년 방과 후 창의활동, 학부모 성장지원사업 등이다.
 

신청자격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3인 이상 개인(18세 이상)과 양천구에 사업장을 둔 단체, 기관 및 사업종사자 등이다. 혁신교육 취지에 맞는 특색 있는 사업을 운영, 이에 대해 결과보고를 할 수 있는 팀이나 단체면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다.
 

양천혁신교육지구 역량 강화 교육 및 축제 등의 사업에 1회 이상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 사업비 일부 혹은 전부를 다른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받거나, 전시성·이벤트성 프로그램과 상업성, 종교색, 정치적 목적을 띄는 사업 등은 제외된다.
 

양천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구청 교육지원과로 방문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ajou14@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3월 중 선정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다. 구는 사업대상 인원과 규모를 고려하여 팀당 연간 1백만 원에서 4백만 원을 차등 지급한다. 선정된 사업 운영자를 위한 컨설팅, 보조금시스템 교육, 단체 간 네트워크 지원 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송정순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