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1 19:32

  • 뉴스종합 > 행정

양천구, ‘한국판뉴딜경영’ 부문 대상 수상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기와 변화’ 속 ‘성장’을 이끄는 양천형 뉴딜

기사입력 2021-09-15 09: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양천구가 ‘2021 국민공감캠페인에서 한국판뉴딜경영 디지털뉴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등 다수 정부기관이 후원하고 동아일보가 주최한 ‘2021 국민공감 캠페인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국민과 사회의 건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다.
 

양천구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사업 어르신 대상 디지털 교육 추진 탄소중립을 향한 전국 최초, 가로등 활용 전기차 충전소확충 위드 코로나 시대에 중단없는 행정서비스 지원을 위한 선제적 비대면 주민참여 환경 구축신속한 행정체계 개선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판 뉴딜경영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소상공인들과 구직난에 빠진 청년들을 연결한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사업은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했다는 점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한국판 뉴딜이라는 거대한 국가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아이디어와 현장경험을 통한 실행계획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언제 또 닥칠지 모르는 여러 위기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멈추지 않는 소통으로 양천형 뉴딜을 추진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정순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