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1 19:07

  • 뉴스종합 > 단체/기관

김포공항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개소

한국공항공사 창업보육센터, 항공분야 복합 취업지원센터로 비상

기사입력 2021-08-04 11: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포공항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가 청장년층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육성하고자 마련한 창업보육센터(KACoon[:가꾼])’가 항공산업 분야의 복합 취업지원센터로 거듭난다. 지난 2일 김포공항 창업보육센터(KACoon[:가꾼])에 항공산업 일자리 정보와 취업 컨설팅, 항공전문 직업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개소했다.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앞서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T1)201891차로 문을 열어 운영 중이며, 김포공항 취업지원센터는 수도권 구직자들의 이동 거리 와 접근 편의성, 대부분의 항공기업이 모여 있어 취업 지원 연계가 용이한 점 등을 고려해 추가로 개소한 것이다.

 

김포공항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항공산업의 고용위기를 타계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항공협회 등 유관기관이 협력해 항공산업 종사자 재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항공일자리 직무분야별 취업컨설팅 및 1:1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항 주변지역의 항공 관련 기업과 취업을 연계해 매칭하는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지하철 4개 노선, 시내외 버스 주요노선, 공항버스 등이 왕래하여 교통편의성 및 접근성이 높고, 초기 창업기업인들에게 사무공간 및 보육 프로그램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창업보육센터에 함께 위치해 항공산업 분야의 취·창업과 연계한 취업 및 직무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손창완 사장(한국항공협회 회장)다수의 항공기업이 모여 있는 김포공항 취업지원센터는 우리 공항을 중심으로 구직자와 창업자 간에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며 취업지원센터가 불씨가 되어 항공산업 위기극복 및 국가경제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선희 기자 (gsycky@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