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2 18:35

  • 시민참여
  • 포토뉴스

포토뉴스

독자 맞춤뉴스, 실시간 빠른 뉴스 - 강서양천신문은
행사소개, 주변관광지, 사진갤러리, 일상이야기, 문화소식 등
유익하고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해 드립니다.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태우 강서구청장, 자전거 타고 자전거도로 안전점검
작성자
강서양천신문
등록일
2023-03-31
조회
80063
김태우 강서구청장, 자전거 타고 자전거도로 안전점검0

 

노면 균열·파손, 안전시설 설치 여부 등 직접 확인


 

김태우 강서구청장이 봄철 자전거 이용인구 증가에 대비해 31일 직접 자전거를 타고 자전거도로 점검에 나섰다.
 

현재 강서구에는 총 85개의 자전거도로가 있고, 일일 따릉이 이용인구는 12600여 명이 이를 만큼 많은 주민이 자전거를 애용하고 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자전거 동호회 회원 10여 명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자전거 이용률이 높은 마곡의 자전거도로를 돌며 노면 균열 및 파손, 안전표시·안전시설 설치 여부, 자전거 거치대 상태 등을 살폈다.
 

특히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과 만나 안전모 착용 등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알리고, 강서구민이면 자동 가입되는 자전거 보험도 적극 홍보했다.
 

김 구청장은 자전거도로에서는 작은 돌멩이 하나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주민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할 수 있도록 항상 실무자처럼 현장을 직접 살피며,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환경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도 자동 가입되는 강서구민 자전거 보험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전국 어디에서든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던 중에 일어난 사고나, 자전거를 운전하지 않고 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 도로 통행 중 다른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자전거 사고로 인한 사망과 후유장애 시 최대 1천만 원까지 보상되며, 상해진단 위로금은 치료기간(4~8주 이상)에 따라 20만 원부터 60만 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6일 이상 입원 시에는 20만 원의 입원 위로금이 추가 지원된다.

첨부파일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